충치치료는 치과 질환 중 하나인 충치를 다루는 치료 과정을 말합니다. 충치는 치아의 표면에 있는 치아에 잔류한 음식물의 설탕과 세균이 상호작용하여 생성된 산에 의해 치아를 부식시키는 질환입니다. 충치치료는 이러한 치아의 부식을 멈추고 치아를 복원하여 구강 건강을 회복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초기 충치: 치아의 표면에 충치가 형성되었지만 치아의 내부로 확산하지 않은 경우, 치아 극소량치료(FDI) 또는 치과 메타분석을 통해 충치를 제거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아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충치를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치아내면까지 진행된 충치: 충치가 치아의 표면을 깊게 침범하고 치아의 내부로 확산한 경우, 보다 치료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치아의 내부를 치료하고 치아를 복원하기 위해 더 깊이 치료하는 치아 교정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과 루트 캐널 치료 또는 잇몸 및 치조조직 치료 등과 같은 치과 수술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뿌리까지 침범한 충치: 충치가 매우 심각하고 치아의 구조적인 손상을 초래한 경우, 치아 추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과 의사가 해당 치아를 제거하여 주변 치아 및 구조에 더 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레진은 가장 효율적인 충치치료재로써 단단한 치아를 복원시켜주는 재료입니다.초기 충치라고 해서 무조건 치료하지 않으니 반드시 상담을 받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충치가 표면에서 내부로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삭제범위가 넓어져 치아 본을 떠 제작하는 인레이 치료를 추천합니다. 인레이는 골드로 주로 진행되고 생체친화적인 재료로 치아복원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충치가 매우 깊어 신경까지 감염되었을 경우에는 신경치료를 하고 크라운으로 씌워주어야 합니다. 신경치료는 3,4번의 횟수로 진행되고, 염증이 모두 제거된 뒤에 약해진 치아를 보호하는 크라운을 제작하여 치료를 마루리 하게 됩니다.
임플란트 클리닉을 세분화하여 보다 전문성있는 케어를 지향합니다.
서울대학교 학사,석사 출신의 전문가들이 항상 상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건강보험에서는 만 18세미만의 영구치에 한해 건강보험 레진치료가 가능합니다. 본인부담금 10%만 발생하고, 소아의 경우 실란트치료로 충치예방이 가능하니 꼭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충치가 깊을 경우 마취를 한 뒤, 진행하여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단, 마취가 풀린 후에 약간의 불편감이 있을수 있습니다.
인레이 세팅 후, 치아가 시린 이유는 신경에 근접하기 때문입니다. 치아 내부에서는 적응 하기 위한 보호 물질이 점차 늘어나게 되어 불편감은 점점 줄어들것입니다.
신경치료시 염증이 많지 않다면 당일에도 신경치료를 마칠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치료를 위해 나누어서 치료 받기를 권해드립니다.